디지털 경제는GDP비중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다!

2022-01-24

디지털 경제는GDP비중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다!

지난 제14차 5개년계획 기간에 국내에서 선도적인 ‘두가지 지식’시범구 를 만들 것이다.

최근 지난시 당위와 시정부는 《지난시 ‘14차 5개년 계획’ 디지털화 고품질 발전 가속화 계획》(이하《계획》으로 약칭)을 인쇄발부하였다. 문건에서는 지난 디지털화발전목표를 제기하였다. 2025년에 이르러 지난시의 디지털화발전수준은 전국의 선두에 서게 되며 디지털경제 핵심산업규모는 8,000억원에 달하고 디지털경제 총규모가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2%에 달하게 되며 국내 디지털 산업화 발전의 핵심구, 산업 디지털화 전환 시범구, 도시 디지털화 건설 선도구로 될것이다.

인공지능 섬 건설을 추진하다.

 

《계획》에서는 지난시는 국가인공지능 혁신응용선도구와 국가신세대 인공지능 혁신발전시험구 건설에 진일보 가속화 하게 되며 인공지능산업사슬을 보완하고 생물특징식별, 동영상 이해, 의미분석, 다매체융합 등 관건기술혁신을 추진하며 에너지효률이 높은 인공지능가속칩과 고정밀도와 신뢰성이 높은 신형 감응 신호 장치 기술 등 핵심부품의 연구개발을 추진하여 심도있는 학습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발굴 소프트웨어, 시각 분석 소프트웨어,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 등 지능형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여 완정한 인공지능 제품 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产业创新引领行动。积极培育人工智能产业生态,打造具有竞争力的人工智能产业集群,开展E级AI元脑研发及示范应用,研发全球领先的AI加速芯片/卡、人工智能服务器、开源人工智能开发平台、人工智能框架与工具,建设E级AI元脑,提供全栈式산업혁신선도행동.인공지능산업생태를 적극 육성하고 경쟁력을 갖춘 인공지능산업군체를 구축하며 E급 AI메타 브레인 연구 개발 및 시범 응용을 전개하여 세계 선두의 AI가속 칩/카드, 인공지능 서버, 오픈 소스 인공지능 개발 플랫폼, 인공지능 프레임과 도구를 연구 개발하며E급 AI메타 브레인을 구축하여 풀 스택 방식(full stack)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1 핵 1 구 일대'의 공간배치에 따라 인공지능 섬'1+3+ N '건설을 추진하고 인공지능 체험관 1개를 건립하며 인공지능 유명기업 집결생태, 인공지능 첨단연구개발생태, 인공지능 혁신 부화생태 등 3개 생태를 형성하고N 개의 지능응용정경을 조성한다.

20개 이상의 위성을 가진'치루 위성 별자리'를 만들다.

《계획》은 지난시가 '1234'사업 목표에 따라 위성 사물인터넷 핵심산업 시범기지 건설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즉 '1개 대학 설립, 2개 연구원 건설, 3개 상장회사 육성, 4개 특색단지 조성'으로 3~5년 기간에 1,000억급 산업 규모를 이룬다는것이다.

그외 산둥 산업기술연구원과 중국과학

2025년까지 도시 전체에 5G 기지국 5만개를 건설할것이다.

국가급 인터넷 골간 직접연결건설을 추진하고 지난 국제 인터넷 데이터 전용통로를 업그레이드하고 개조한다.IPv6의 대규모 배치를 가속화 하고 정부의 해외 네트워크와 중점 웹사이트의 IPv6업그레이드를 추진하며IPv6기초의 모바일 인터넷 응용과 서비스 개발을 권장한다.양자통신, 위성통신 등 기술을 선차적으로 배치하여 양자비밀통신'치루 간선'의 건설을 추진한다.

5G네트워크 보급을 가속화한다.2023년까지 기본적으로 구급, 현급 (포함) 이상 주요도시 지역의  5G네트워크 전체 커버리지와 중점정경의 심층 커버리지를 실현한다.2025년까지 도시 전체에 5G 기지국 5만개를 건설한다.5G응용시범을 전개한다.공업인터넷, 지혜관광, 지혜의료, 지혜교육 등 분야에서 일련의"5G +"혁신응용시범을 구축한다.고정 광대역 업그레이드.제5대 초고속광섬유네트워크 (F5G)를 발전시켜 2025년에 이르러 구, 현 (포함) 급 이상 도시가정의 기가바이트 접속능력과 상업용빌딩의 기가바이트 접속능력의 전면 보급을 실현한다.

전국 첫 지혜천도시 자동차도시 네트워크체계를 구축하다.

 

‘제14차 5개년계획'기간, 지난시는 지난 신구 동력에너지 전환 출발구에 위치한 국제표준지 투자유치산업단지가 5G, 지능형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선진 정보통신기술과 결합하여 도로건설과 동시에 차,도로 협동시스템 건설을 실시하도록 추진할것이며 지능도시의 기초시설과 지능 연합자동차의 협동발전을 추진한다.지능형 네트워크 제품을 충분히 활용하고 현대통신과 네트워크 기술을 융합하여 자동차와 x (사람, 자동차, 도로, 클라우드 등)의 지능정보 교환, 공유를 실현함으로서 지능 도시를 건설하고 지능형 네트워크 자동차 산업화를 추진한다.

《계획》은 또 지난이 지능도시 기반시설과 지능 네트워크자동차 협동 발전 시범도시 건설을 전개하게 된다고 밝혔다.지능도시의 기초시설건설을 가속화하고 주차장의 지능화개조를 추진하며 차량과 도로의 협동시범을 지원하는 다양한 응용장면을 구축한다.자동차 도시 넷 체계 건설을 가속화 하여 정적교통 + 지혜천도시 + 교통두뇌를 융합한 3대 플랫폼을 건설한다. 국내 첫 규모화 정적교통과 지혜화 출행서비스를 특색이 있는 지혜천도시 자동차도시 네트워크체계를 구축하고 지난 국제표준지 투자산업단  지 지능네트워크연계 지혜단지 일체화 플랫폼을 새로 건설하며 지난의 특색을 갖춘 국내 선두의 ‘두가지 지식’ 시범구를 만든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