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IDOPRESS
애즈위메이크,식자재마트 지원 솔루션 ‘슈켓’ 인수 추진
식자재마트 전용 디지털 플랫폼 ‘큐마켓’을 운영 중인 애즈위메이크가 중소형 마트 광고 커머스 운영 지원 솔루션 ‘슈켓’의 인수를 추진하며,60일간의 독점적 협상권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인수 대상인 슈켓은 전국 350여 개의 식자재마트와 협업하며 ▲전단지 자동화 ▲가격 표시 POP ▲매장 디자인 ▲모바일 주문 플랫폼 등을 제공해온 기업이다.
애즈위메이크 측은 “최근 슈켓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현재 최종 실사를 마무리 중”이라며 “인수는 오는 5월 초순 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애즈위메이크는 식자재마트의 POS,재고,회계,배달,인력중개,산지직송 등 운영 전반을 디지털화한 올인원 플랫폼 ‘큐마켓’을 통해 국내 유통업계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장하고 있다.
2024년 결산 기준,큐마켓의 제휴 마트는 1000개를 넘어섰으며,연간 거래액은 2900억 원에 달한다. 이는 식자재마트 중심 리테일테크 플랫폼 중 최상위 수준의 실적이다.
손수영 애즈위메이크 대표는 “식자재마트 유통은 지역경제의 마지막 보루이자 유통의 최전선으로,오프라인 기반 유통 채널 중 유일하게 국내에서 지속 성장 중인 8,000개소,64조 원 규모의 대형 시장”이라며 “운영 자동화뿐 아니라 커머스,광고,데이터까지 연결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마트의 생존과 수익을 동시에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