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사쿠어컴퍼니, NH농협은행에 이어 우리은행까지··· 베트남 금융권 기술 확대

2025-04-08 HaiPress

베트남 금융기관 내 메사쿠어컴퍼니 얼굴인식 기술 확산 가속화

< 출처 : 메사쿠어컴퍼니 > Vision AI 전문기업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우리은행에 ‘e-KYC 얼굴인식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B2B 금융 IT 전문기업 인포플러스와 업무 협약 체결 후 베트남 농협은행에 이어 우리은행까지 자사의 얼굴인식 기술을 추가로 공급하게 됐다. 이를 통해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금융권 보안 강화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현지에 진출한 국내 은행을 시작으로 베트남 현지 은행까지 기술 공급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베트남은 올해부터 전자금융거래에 생체인증을 본격 의무화한 가운데 생체정보 등록 완료 이용자가 올해 초 8500만 명에 이른 것으로 조사됐다.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금융권에서 생체인증 기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현지 금융 시스템에 맞춘 얼굴인식 솔루션 공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메사쿠어컴퍼니 이지훈 대표는 “우리의 얼굴인식 기술은 베트남 금융산업의 보안을 강화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베트남 금융기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캄보디아,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