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권교수’로 9일 카이스트 강단 선다

2025-04-08 IDOPRESS

‘AI엔터테크의 미래’ 스페셜 토크쇼

지드래곤. 사진l갤럭시코퍼레이션 가수 지드래곤(권지용)이 카이스트 강단에 선다.

오는 9일 대전 카이스트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는 ‘테크·과학을 즐겨라!’를 주제로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5’가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지드래곤 스페셜 토크쇼를 메인 이벤트로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CHO(Chief Happiness Officer,최고행복책임자),이광형 카이스트 총장,김상균 경희대 교수,배우 겸 CEO이정재 토크쇼,웨어러블 로봇 시연 등 AI와 테크,과학,엔터테인먼트의 진화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이광형 총장,지드래곤,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CHO.(왼쪽부터) 사진ㅣ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은 이날 ‘AI엔터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스페셜 토크쇼를 진행한다.

엔터테크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합성어로,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인 지식재산권(IP) 및 콘텐츠에 ICT를 결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말한다. 지드래곤은 이 자리에서 AI와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6월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특임교수로 초빙된 바 있다.

해당 임용은 카이스트에서 개발된 최신 과학기술을 K-콘텐츠와 문화산업에 접목해 한국 문화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지드래곤이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경험과 삶을 공유해 카이스트 학생에게 세계를 바라보는 비전과 통찰,각자의 영역을 개척하는 도전과 영감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지드래곤의 카이스트 교수 임용 기간은 오는 2026년 6월까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