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도 갤럭시 써요? “삼성 이재용 회장 선물”

2025-08-25 HaiPress

빌 게이츠. 사진| tvN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을 쓰고 있다고 직접 밝히며 다시 한번 ‘갤럭시 애호가’ 면모를 드러냈다.

빌 게이츠는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예고 영상에서 “삼성 갤럭시 폴드폰을 사용 중”이라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선물 받아 쓰고 있다”고 말했다.

빌 게이츠의 갤럭시 사랑은 이미 여러 차례 확인된 바 있다. 그는 2022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갤럭시 Z 폴드3를 사용한다고 공개했고,2023년 4월에는 SNS를 통해 “내 휴대폰은 갤럭시 Z 폴드4”라고 소개했다. 당시 그는 “마이크로소프트 창업 초기에 들고 다니던 벽돌만 한 휴대폰과는 전혀 다르다”며 “지난 50년간 모바일 기술의 진화를 직접 체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세계적 부호이자 자선 사업가인 게이츠가 특정 브랜드 스마트폰을 꾸준히 사용하고 공개적으로 언급하는 것은 드문 일이다. 업계에서는 “아이폰이 아닌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기술 협력과 개인적 친분이 반영된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빌 게이츠는 단순히 세계적인 부호가 아니라,새로운 기술을 직접 사용해 보고 사회적 파급력을 가진 인물이라는 점에서 그의 선택은 글로벌 IT업계에 의미 있는 시사점을 던진다.

빌 게이츠. 사진| tvN 빌 게이츠는 현재 ‘빌 앤 멀린다 게이츠 재단’을 통해 글로벌 보건,교육,기후 변화,빈곤 퇴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최근에는 2045년까지 개인 재산의 99%를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최근 2045년까지 개인재산의 99%와 ‘게이츠 재단’의 기부금을 합쳐 약 2,000억달러(약 280조원)를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혀 디지털 혁명과 인류 복지 혁신을 동시에 이끌고 있는 시대의 거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