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단칸방에서 출발해 글로벌 한식 브랜드로 도약…낙지·보쌈 담은 한상으로 380억 매출 만든 신화 [똑똑한 장사]

2025-10-31 HaiPress

[똑똑한 장사-58] 호주 시드니의 한 25평짜리 한식당이 월 매출 3억 원을 올리며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식당은 일본 도쿄에서는 20평 남짓한 매장 두 곳을 운영 중인데,여기서도 작은 규모에도 놀라운 실적을 내고 있다. 싱가포르 매장은 오픈을 앞두고,내년 1월에는 홍콩 침사추이에도 새 간판이 걸릴 예정이다. 세계 여러 도시에서 한식의 새 물결을 만들어가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낙지·보쌈 한상 브랜드 ‘오복 오봉집’이다.

오봉집 시드니 매장 전경. <부자비즈> 2020년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인데,영업 규제 시점에도 줄 서는 매장으로 성공을 거두고,거침없이 가맹점을 확장해 4~5년 만에 가맹점 300개를 돌파하며 연매출 380억원을 달성한 브랜드다. 오봉집의 성공 비결은 뭘까?

어머니의 손끝에서 시작된 브랜드

AI가 뉴스를 읽고 숨겨진 투자 기회까지 찾아드립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선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닫기

기사 속 종목 이야기

Powered by

perplexity

CJ제일제당

097950,KOSPI

229,500

- 0.43%

SPC삼립

005610,

KOSPI

52,000

- 0.38%

CJ제일제당

현재가 229,500

-0.43%

10.31 15:30

CJ제일제당은 국내외 식품 및 식자재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생산 인프라를 보유한 종합식품기업입니다. 가정간편식(HMR)과 한식 기반 소스,육가공 제품 등 다양한 식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글로벌 시장에서도 한식 브랜드 확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 한식의 인지도와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CJ제일제당은 해외 매출 비중이 확대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재료 가격,환율 변동,글로벌 유통망 경쟁 등이 주요 외부 변수로 작용하며,과거 비비고 브랜드의 세계화,HMR 시장 선도 경험이 향후 사업 확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종목 자세히 보기

SPC삼립

현재가 52,000

-0.38%

10.31 15:30

SPC삼립은 제빵,샌드위치,간편식 등 다양한 식품 제조와 유통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적인 생산 및 물류 네트워크와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MR(가정간편식)과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식품 제조 및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한식 브랜드와의 협업이 가능합니다. 국내외 경기 변동,원재료 가격,유통 채널 변화 등이 주요 변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HMR 시장 확대,온라인 유통 강화,프랜차이즈 사업 다각화 등으로 실적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목 자세히 보기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AI 추천 질문Beta

Powered by

perplexity

한식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확장 배경은?

소규모 매장 고효율 전략이 외식업계에 미칠 영향은?

검색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