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

“분명 가을이었다가”…남편 임창정 무혐의 받자 아내가 올린 글

가수 임창정의 아내 서하얀이 SNS를 재개한 뒤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하얀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분명 가을이었다가, 갑자기 겨울이 포옥 안아줌”이라며 “첫 눈이 내리기 전 선물받은 트리 완성해야지 했다가 폭설이 내려서 잠시 멈춤, 모두가 안전한 한주였기를”이라고 썼다. 서하얀은 글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올렸다. 낙엽이 지는 길을 웃으며 걷

우주청 생긴지 6개월인데 … 아직도 정원 40%가 '빈 자리'

역대 최대 규모 우주개발사업이 14개월 이상 지연된 것은 정부의 허술한 관리체계가 가장 큰 원인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약 4조원이 투입되는 대형사업임에도 사업 전반을 관리해야 할 우주항공청 담당자조차 공석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우주항공청으로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업무가 이관된 기간까지 감안하면 1년 가까이 공백 사태가 벌어진 셈이다. KPS뿐..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 인턴에 15억원 손해배상 청구한 까닭은

“AI 프로젝트 방해” 주장 직원 공개 사과도 요구해 로이터 “인턴에 법적조치 이례적”

스타는 대중의 사랑에 책임감 가져야

영화 '소방관' 감독 곽경택주연 곽도원 음주운전 물의촬영종료 4년만에 내달 개봉"개봉 연기로 많은 이들 피해배우 캐스팅에 더 조심할 것소방관 7명 순직 실화 담아고귀한 희생 알리고 싶어"

신간 다이제스트

10대를 위한 AI·로봇 백과사전 '로봇 기술'을 청소년의 시각으로 풀어낸 책이다. 과학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과학기술 전문기자인 저자는 현실 속 로봇과 AI에 대해 10대가 이해할 수 있도록 썼다. '이동형 로봇' '작업형 로봇' '보행 및 보조형 로봇' 등 로봇의 종류를 단순명료하게 구분 짓고 따스하면서도 인간적인 미래를 제시한다. 매경주니어북스 펴..

경남銀, 6개월간 PF대출 영업정지

금융위, 3천억 횡령건 제재

종부세 대상 5만명 늘어

올해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납세자가 1년 전에 비해 5만명 늘었다. 올해 초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를 중심으로 집값이 작년보다 오르면서 공시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이다. 26일 기획재정부와 국세청에 따르면 올해 총 54만8000명에게 종부세 5조원이 고지됐다. 이 중 주택분 종부세 과세 인원은 46만명, 세액은 1조6000억원이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

초고령사회인데…43세에 소득 '피크'

61세부터 다시 적자로 돌아계속고용 방안 마련 시급연공형 임금개편이 전제

우리은행장 후보 6명 압축…이르면 28일 발표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가 6명으로 압축됐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지주 이사들로 구성된 자회사 대표이사 후보 추천위원회(자추위)는 차기 행장 후보군을 놓고 막판 심사를 하고 있다. 자추위는 28일 또는 29일 최종 후보 1인을 추려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추위원들은 지난 9월 첫 회의를 열었으며 이후 외부 전문가 면접, 평판 조회, 업무 ..

"AI의 뉴스학습, 상업적 목적엔 사용대가 치러야"

언론재단 뉴스저작권 포럼AI산업에 대한 예측 어려워언론사와 1년 단위 계약해야

이전 3 4 5 6 7 8 9 다음 페이지 꼬리

페이지 당 10 개 항목 (페이지 6 / 19) 총 182 개 항목